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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 Your Dreams Soar! Welcome to Anam Domitory!

FAQ

TOTAL

11

Q Fontier Domitory

프런티어관 생활 FAQ

A

정규 선발 시 자주 묻는 질문

 

Q. 제가 원서 접수할 때 기숙사를 지원했는지 안했는지 잘 모르겠는데 확인이 가능한가요?

A. 선발 발표 전까지는 기숙사측에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원서접수 시 신청 한 진학사나 유웨이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사, 혹은 주소 오기재(고등학교 주소를 기재) 사유로 주소 수정이 가능한가요?

A. 선발 발표 전 이사, 주소 오기재(고등학교 주소를 기재) 등으로 수정을 요청할 경우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기숙사측에 승인을 받은 후 팩스로 주민등록등본 + 주소정정요청서(이름, 수험번호, 기존 기입 주고, 수정할 등본상 주소, 사유)’를 전송해주세요, , 선발 발표 시작 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주소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Q. ○○ 지역에 사는데 프런티어관 기숙사에 선발될 가능성이 얼마나 되나요? 작년엔 경쟁률이 어느 정도였나요?

A. 해마다 편차가 크기 때문에 확실하게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프런티어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이전 년도 커트라인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남여동 각각 얼마나 뽑나요?

A. 남자동은 약 350, 여자동은 약 500명 정도를 뽑으며, 재학생/수시/정시별로 티오가 따로 있습니다.

 

Q. 제가 원서 접수 당시 구관으로 신청을 했는데, 프런티어관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A. 원서 접수 시 이미 신청하셨던 기숙사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신관으로 지원하고 싶으신 경우 잔여석 모집 기간 때 지원해주세요. , 구관에 이미 선발된 상태라면 구관에 입사포기서를 제출한 후에 신관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Q. 프런티어관에 선발되었는데, 2학기 때 별도의 선발과정 없이 계속 기숙사에 살 수 있는 건가요?

A. 프런티어관 신입생 입사허가기간은 기본적으로 선발년도 이듬해 2월까지이되, 2학기 거주를 원할 경우 재입사 신청(선발 최소 조건 벌점 10점 미만, 학점 1.75이상)을 하셔야합니다. 다음년도(2학년) 거주의 경우 별도의 재입사 신청이 필요하며, 학점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방학 중 잔류도 별도 신청 시 조건 없이 거주 가능합니다.

 

Q. 방학 때도 거주가 가능한가요?

A. 학기 중 프런티어관에 거주하던 사생의 경우 여름방학, 겨울방학 때 잔류 신청이 가능합니다. 잔류 신청을 하시고 기숙사비를 납부하시면 방학 때에도 기숙사에서 거주하실 수 있습니다. , 방학 기간 말미 학기 시작 직전 약 열흘 간은 입사 전 시설관리로 인해 거주가 불가능한 기간이 있습니다.

 

Q. 직영기숙사에서 떨어졌는데 지금이라도 프런티어관에 지원해도 되나요?

A. 추가 신청이나 신청변경, 이중신청은 어렵습니다. 잔여석 모집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 프런티어관에 지원했다가 떨어졌습니다. 혹시 예비번호가 있나요? 아니면 잔여석 지원 대기 명단이 있을까요?

A. 예비번호나 대기자 명단은 없습니다. 추가 선발이 있을 경우 납부 마감일로부터 일주일 내에 별도의 공지가 있을 예정입니다. 추가선발이 없다면 3월 초중순에 나는 잔여석 공고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선발 자주 묻는 질문

Q. 해외고 출신으로 수시 지원 합격했으며 현재 부모님도 해외에 거주하고 계십니다. 원서 접수 시 한국 주소를 기재하라고 해서 할머니 집 주소를 적었습니다. 해외고 출신이면 해외고 주소로 간주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할머니 집 주소와 상관없이 선발 되는 건가요?

A. 모집요강을 참고하시면, 해외고등학교 출신은 해외를 기준으로 거주지로 삼습니다. , 이는 재외국민 전형(해외 n년 이상 거주)인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서 고3에만 해외 고등학교를 나와서 졸업한 경우는 국내 거주지로 판단합니다.

 

Q. 재외국민으로 거주지가 외국으로 판정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선발되지 못했습니다.

A. 인재발굴처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기숙사를 신청하지 않았었던 사례가 있습니다.

 

Q. 2학기 재외국민 입사는 어떻게 선발되나요?

A. 2학기 재외국민 입사의 경우 잔여석 내에서 선발을 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경우 전원 선발이되 발생한 잔여석이 극도록 적은 경우 재외국민임에도 선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Q. 재외국민으로 잔여석 신청을 했는데 떨어졌습니다.

A. 기본적으로 잔여석 신청은 학점을 보유한 인원을 대상으로 신청받습니다. 신입생 재외국민은 원서접수 시 기숙사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단 학기 시작 후 받는 잔여석 신청 때는 재외국민 신입생도 신청 가능합니다.

 

Q. 안암 장학생인데 우선 선발이 가능한가요?

A. 안암장학생은 모집중인 잔여석에 지원하면 우선선발 해드립니다. 다만, 장학 증명서를 프런티어관 측에 발표전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생활조교실은 프런티어관 남자동 1층에 있습니다.

 

Q. 장애인 학생의 경우 어디로 지원하면 되나요?

A. 장애지원센터에 직접 신청하셔야하며, 학부생의 경우 직영기숙사 또는 프런티어관에 신청해서 거주할 수 있습니다.

 

Q. 장애인 학생인데 1인실 사용이 가능하나요? 금액은 얼마인가요?

A. 마찬가지로 장애지원센터 지원 시 1인실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인실 사용 조건은 센터에서 알려줍니다.

 

Q. 개운사 장학생의 경우 어디로 지원하면 되나요?

A. 개운사 장학생은 개운사에서 신청을 받아 명단을 프런티어관에 넘기는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관련 문의는 개운사 종무사쪽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재외국민/개운사 장학생/장애인 입사생의 경우 언제 선발조회를 하나요?

A. 1학기의 경우 보통 정시 선발 때, 2학기의 경우 잔여석 선발 때 함께 조회 가능합니다.

 

잔여석 선발 자주 묻는 질문

Q. 잔여석 선발 공지는 수시로 확인을 해야 하나요?

A. 1학기의 경우 3월 초, 2학기의 경우 7월 말에서 8월 초에 잔여석 모집 공고가 올라옵니다. 구체적인 시기나 규모를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미리 날짜를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 하루에 한 번 정도 홈페이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2월에 잔여석 공고가 안 뜨나요?

A. 2월에는 돈을 아직 환불 받지 않다가 입사 기간 후에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리가 나는 걸 저희도 그때쯤 알 수 있습니다.

 

Q. 잔여석 모집 시 선발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선착순인가요?

A. 1학기를 지나지 않아 학점이 없는 신입생의 경우, 잔여석 모집 시에도 거리 순으로 선발합니다.

 

Q. 군휴학 후 내년에 복학하려 합니다. 기숙사에서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직전 학기에 프런티어관에서 거주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재입사 신청이 불가합니다. 잔여석 공고를 통해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Q. 대학원생은 프런티어관 입사가 불가능한가요?

A. 프런티어관은 학부생을 위한 기숙사로, 대학원생은 입사가 어렵습니다. 대학원생 입사 문의는 안암글로벌하우스(02-3290-1555)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2학년 1학기 재입사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 재입사를 하기 위해서는 성적이 어느 정도 이상이어야 하나요?

A. 재입사의 기준은 기숙사 재입사를 신청한 학생들의 성적순으로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은 알 수 없습니다. 안암학사 홈페이지의 프런티어관 공지란에 들어가보시면 그동안의 커트라인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재입사자 선발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재입사의 경우 {학점-0.1*(누적 벌점)}을 계산하여 내림차순으로 정렬 후 선발 인원에 맞추어 커트라인을 결정합니다. 재입사자는 전체 인원의 약 30%를 선발합니다.

 

Q. 학점이 커트라인보다 높은데 선발되지 않았습니다.

A. 벌점을 받아 {학점-0.1*(벌점)}이 되어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학번을 잘못 등록된 경우입니다. 벌점, 학번 오류 관련 문의는 프런티어관 입사/생활상담실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번에 재입사 신청에서 떨어졌는데, 잔여석 신청은 가능한가요?

A. 지원 기준에 부합하기에 잔여석 신청이 가능합니다. , 1학기 잔여석 모집의 경우 2학년뿐만 아니라 전체 학년 대상으로 선발이 진행되며, 선발 우선순위가 해당 년도 신입생이 더 높기 때문에 선발 가능성이 낮습니다.

 

납부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 신입생인데 선발되면 돈은 언제 내나요?

A. 발표 후 기숙사비 납부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입금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가상계좌가 뜨는데 거기로 그냥 돈 넣으면 되는 건가요?

A. 가상 계좌는 기숙사비 납부용으로 학생 개개인별로 부여된 일회성 계좌번호이기 때문에 해당 번호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부모님 계좌로 이체하셔도 무방합니다.

 

Q. 식비는 기숙사비에 포함되어 있나요? / 밥은 어떻게 하나요?

A. 식비는 기숙사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숙사 식당은 별도로 운영되며, 식권은 현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Q. 기초생활지원자 기숙사비 지원이 가능한가요?

A. 기숙사비 지원 관련해서는 고려대학교 학생지원부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제가 입금을 했는데 오류가 뜹니다. / 입금했는데 돈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A. 타행 이체의 경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 금액까지 현재 들어있는지 확인 후 다시 이체해보시기 바랍니다.

 

Q. 기숙사비를 납부했는데 납부대기상태로 뜹니다.

A. 은행에서 정보가 넘어오지 않아 납부대기 상태로 뜨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1차적으로 하나은행 빠른조회 서비스에서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돈을 보낸 계좌 내역을 확인했을 때 금액이 정확하고 받는 사람 이름이 고려대+학생 이름, 혹은 에듀21고려대학교 기숙사로 되어있으면 정상적으로 입금된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기숙사비 장학금을 지원받기로 되어있는데, 기숙사비를 납부해야하나요?

A. 장학금 면목으로 학교에서 기숙사비를 지원 받는 경우, 학생은 우선 프런티어관에 전액을 지불해야합니다. 장학금 지불은 프런티어관이 아닌 학생지원부에서 이루어집니다.

 

Q. 납부 기간을 놓쳐서 입금을 못 했습니다. 추가 신청 없나요?

A. 기숙사비 납부기한을 놓친 경우, 자동으로 입사포기한 것으로 간주되어 입사포기 처리가 됩니다. 원칙상 납부기한을 늘리거나 추가로 신청을 받는 것은 불가합니다. , 미납자나 환불자가 다수 발생한 경우 잔여석 충원 모집 공고를 낼 계획입니다. 잔여석을 통한 지원은 가능합니다.

 

Q.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현금영수증은 연말에 한번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매년 12월에 남자동 1층 생활조교실에 방문하셔 수기로 현금영수증 신청대장에 인적사항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2학기에 거주 예정이 없으시다면 미리 작성하셔도 됩니다. 만약 1231일이 지난 후 문의하셨다면 기숙사측에서 자체적으로 현금영수증 발행이 어렵습니다. 납부확인서를 발급해드릴테니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야합니다.

 

입사 시 자주 묻는 질문

Q. 입사는 미리 할 수 없나요?

A. 불가능합니다. 입사 시작일 이후에만 입사가 가능합니다.

 

Q. 호실 배정은 언제쯤 나오나요?

A. 호실 배정은 입사일 직전에 이루어집니다. 그전까지 수시로 환불자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호실 배정은 입사 날 당일 기숙사 로비에 벽보로 공고될 예정이니 당일 확인 하시고 입실하시면 됩니다.

 

Q. 시설이 궁금한데요, 혹시 방은 어떻게 생겼나요? 방 크기는 어느정도인가요?

A. 안암학사 홈페이지 좌측 배너에 안암학사 시설보기를 클릭하시면 프런티어관 호실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Q. 룸메이트는 어떻게 배정되나요? 같은 지역에 살고 있고 둘 다 프런티어관에 선발되었는데요, 혹시 둘이 방을 같이 사용해도 될까요?

A. 룸메이트는 임의로 배정이 됩니다. 원하는 분과 같은 방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프런티어관에서 지정한 호실에서 지정된 룸메이트와 한학기동안 생활하게 됩니다.

 

Q. 택배를 일찍 보내도 되나요? 또한 호실 번호를 미리 알 수 있을까요?

A. 택배를 입사일 기준 해당 주에 보내시면 입사일 이전에 도착해도 공용 보관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호실 번호는 입사 시작일 당일에 벽보로 공지하지, 유선으로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택배를 보내실 때 호실 번호를 제외하고 남자동/여자동까지만 기입하시면 공용 보관 장소에서 보관을 합니다.

 

Q. 침구류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침대 사이즈가 어떻게 되나요?

A. 가로 1000미리, 세로 2000미리입니다.

 

Q. 주차 공간이 있나요?

A. 모든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별도의 주차 공간이 없어, 임시로 건물 앞에 차를 대면 짐을 다 뺀 후 바로 차를 빼셔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숙사 도착 후 주차안내 직원의 말씀을 따라주세요.

 

Q. 입사는 꼭 입사 기간에 해야 하나요?

A. 아뇨, 권장 입사기간은 입사 시작일을 포함한 해당 주말까지이지만, 그 이후에 입사하셔도 전혀 불이익이 없습니다. 다만 늦게 입사한다고 해서 해당 일자만큼 부분 환불을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Q. 외출, 외박은 허락받아야하나요?

A. 외출 외박은 별도의 신고 없이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 한정) 다만 외박을 할 경우 체온측정표에 일정 기간 외박을 함을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난 학기에 거주했었는데 결핵진단서를 또 제출해야하나요?

A. , 지난 학기에 입사하셨어도 입사 시 필수서류는 다시금 제출하셔야합니다.

 

Q. 입사전 입사 포기를 하고싶은데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입사 포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런티어관에서 입사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안암학사 홈페이지 로그인] [입사 및 퇴사] [신청 현황 조회] [상세정보] [서비스신청내역] [입사포기신청]

프런티어관에서 입사 절차를 거친 경우

-이는 [중도 퇴사]로 넘어가게 되며, 경비실에서 [중도퇴사서]를 수령 후 작성 및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은 입사포기서 제출 이후 업무일 기준 3~4일 내에 진행됩니다.

1) 입사 시작일 이전 입사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 전액 환불됩니다.

2) 입사 시작일이 지났으나 입사 절차를 밟지 않은 경우 : 입사 시작일 기준 지난 일자*13000원을 제외하고 전액 환불됩니다.

3) 입사를 했을 경우 : 중도퇴사로 넘어가며, 남은일자*13000원에서 10%를 공제 후 환불됩니다.

4) 방학 잔류신청을 했다가, 정규하기 퇴사 기한에 짐을 모두 빼고 새 호실키를 받지 않은 상태(본가에 내려간 상태)에서 입사 포기를 신청했을 경우 : 방학 기간 중 1박 이상 숙박을 하지 않았다면 미입사 입사포기로 간주, 입사 시작일 기준 지난 일자*13000원을 제외하고 전액 환불(10% 공제액 없음)됩니다.

 

Q. 현재 프런티어관에 거주중인데 중도퇴사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전액 환불 가능한가요?

A. 환불 관련 문의는 프런티어관 공지사항에 있는 환불약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경비실에서 중도퇴사서를 작성 후 짐을 빼시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Q. 주거이전 목적으로 입사확인서를 끊고싶어요.

A. 평일 일과 시간(09~1730) 중 프런티어관 남자동 1층 생활조교실로 방문해주세요.

Q General

입사포기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A

Q General

학번(포털아이디)이 없는 신입생의 경우, 수험번호로도 입사신청 또는 선발조회가 가능한가요 ?

A

Q General

기숙사 신규입사를 원하는 재학생입니다. 입사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A

Q Student Domitory

[학생동] 사생확인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A

 사생확인증명서 발급을 원하는 학생동 사생은 본인의 학생증과 함께 안암학사 행정실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실 위치 : 남학생동 스튜던트 센터 옆/ 발급가능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점심시간 제외)

Q Student Domitory

[학생동] 직영기숙사 현금영수증 발급 안내

A

 기숙사비는 연말정산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 항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안암학사 학생동 기숙사비 납부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하오니, 참고바랍니다.

 

 

 ※ 교육비 공제대상 항목

 - 입학금

 - 수업료

 - 공납금

 - 계절학기 수업료 등

 

 

 ※ 교육비 공제대상이 아닌 항목

 - 보충수업비

 - 학생회비

 - 기숙사비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세청 또는 가까운 세무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Faculty

교원동 관련 FAQ(FAQ for Professors)

A

CJ, Anam I-house information

 

*Housing fees include electricity, water, heating, gas, internet service, and local phone usage.

Limited to professors and researchers with invitations from Korea University.

Deposit will only be charged for long-term (over 1 month) residency (150% of monthly fee).

Effective on March 1, 2010.

10% off discount will be offered for residents staying more than 7 days.

(NOTICE : If you want to cancel the assigned room, please send us a cancellation email 7 days    prior to your check-in date. Otherwise, a cancellation fee-10% of your rental fee in total- will be charged. In addition, you should pay your rent after your check-in date.)

 

 

 

Reservation procedures

 

Q1.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How can I apply?

 

A1.           신청은 온라인 상으로는 불가능하며, reslife_prof@korea.ac.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신청서를 보내드립니다.

On-line application is impossible. If you want to make reservation, please contact us by email (reslife_prof@korea.ac.kr) or phone (82-2-3290-1555). We will send you an application form and inform you about the reservation procedure.

 

Q2.           신청 전에 방이 가능한지를 먼저 알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How can I know if there is room vacant for me?

 

A2.           신청하신 날짜에 방이 비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reslife_prof@korea.ac.kr이나 02-3290-1555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방의 사용 가능 여부는 변동성이 있으므로, 전화로 문의주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If you want to know about room vacancy on the date you requested for, email the office reslife_prof@korea.ac.kr or call us -  +82-2-3290-1555.  Room  vacancy  can  change depending on the situation.

 

Q3.           신청서 작성   칸을   채워 넣어야 하나요?

Should I fill in all blanks before I submit my application?

 

A3.                      *표시가 된 부분은 필수 입력 사항이므로, 꼭 채워 넣으시고, 다른 칸은 정보가 없을 경우, 비워두셔도 됩니다.

*Mark blanks must be filled in. So please  fill in the blanks with *mark,  and other blanks  can be left empty if there is no information to provide.

 

Q4.           홈페이지에 구비 서류를 안암 학사로 송부하라고 나와 있는데, 단기 사용자의 경우에도 해당되나요?

Base on the homepage information, it requires sending related documents to the International Dormitory does this applies to short term guest as well?

 

A4.           1달 미만의 단기 사용자의 경우에는 구비서류(여권 사본, 교원 임용 증명서 등)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되며, 이는 1달 이상 장기 사용자의 경우에만 한합니다. 구비 서류는

FAX(F.926-3184)로 송부하셔도 됩니다.

For residents who are staying for less than a month don’t need to submit the related documents (the copy of visa, Certificate of Employment, etc.) This only applies to the residents who are going to stay more than a month. Related document should be sent through the FAX machine (F.926-3184).

 

Q5.           갑자기 일정이 변경되어, 예약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How can I cancel my reservation?

 

A5.           입실하시기 전, 최소한 7일 전에는 취소 통보를 해주셔야 하며, 취소는 이메일(reslife_prof@korea.ac.kr)이나 전화상으로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사용료의 10%를 위약금으로 지불하여야합니다.

You should send a cancellation e-mail 7 days prior to your check in date to the office (reslife_prof@korea.ac.kr). A cancellation fee -10% of your rental fee in total- will be charged. In addition, you should pay your rent after your check-in date.

 

Q6.           신청한 내용이 변경되어 수정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Is there a way I can change my application contents, what should I do?

 

A6.           현재, 신청서를 수정할 기능은 관리자에게만 부여되어 있습니다. 다시 신청하시거나, 수정이 필요한 내용을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reslife_prof@korea.ac.kr  보내시면 됩니다.

You can either cancel your application and re-apply or send an e-mail to reslife_prof@korea.ac.kr regarding the contents that you want to change.

 

 

Rental fee Payment

 

Q1.           신청  사용료를 바로 지불해야 하나요?

Do I have to pay for the residence fee immediately after applying for the residence?

 

A1.           예약확인서와 청구서를 같이 신청서에 기입하셨던 이메일로 받으시기 때문에, 청구서를 참조하셔서 입실 전까지 청구서에 표기된 금액을 안암 학사 계좌(하나은행 391-910001-03204 예금주명: 고려대학교 안암 학사)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You will get reservation confirmation letter with the bill through your e-mail. Check your e-mail and wire transfer the residence hall fee to our bank account before you arrive here. (Hana Bank, BANK ACCOUNT NUMBER: 391-910001-03204, Recipients-Korea university Anam residence).

 

Q2.           장기 사용자의 경우, 보증금도 내야 한다고 나와 있는데, 나중에 돌려받을  있나요?

We found out that long-term guest also have to pay the deposit, can we take it back?

 

A2.           1달 이상의 장기 사용자이신 경우, 1달 사용료의 1.5배에  해당하는  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보증금은 체크아웃 후 사용하신 방의 상태를 점검한 뒤, 아무런 이상 없이, 체크인전과 같은 방의 상태라면, 전액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 체크아웃전이나 체크아웃 시에 환불받으실 한국에 있는 은행의 계좌 정보나 거주지가 해외라서 한국에 있는 은행의 계좌가 없으시다면 Money Order를 받으실 주소의 정보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If you are long-term

guest who is going to reside more than month, have to pay the deposit which is 1.5 times as the rental fee. If there are no broken facilities or missing households we pay back whole amount of money after  inspection.

You may give us your bank account number during your stay or checking out day in order If you do not have a Korean bank accountwe can transfer abroad, but some charge might be imposed.

 

Check in Check out

 

Q1.           체크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How to do check-in?

 

A1.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CJ International House 1층 안내데스크로 오셔서, Key 보증금 ₩10,000을 지불하시고, Key를 받아 입실하시면 됩니다. Key 보증금은 체크아웃 시 Key를 반납하시면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정에 따라 오후 3시 이전에 체크인을 하셔야 하면, 1~2일전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Check-in is available since p.m., you may come to the  front desk  1st floor in CJ I-House, take your room key after paying deposit for  the  room  key.  Key deposit  will  be  refund when you return your room key.

 

Q2.           인원수에 따라 Key를 발급 받을  있나요?

Can we get room keys according to the number of guests?

 

A2.           Key는 입실하시기 전에, 관리자에 의해 준비되어 지는 것이므로, 예약 시 필요한 Key의 수를 알려주시면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Key 보증금 ₩10,000이 있으므로, 발급받으시는 Key마다 보증금을 지불하셔야합니다.

Key is readied by the manager before the check-in so if you tell us in advance,  we will prepare  them. We take ₩10,000 per key so you need to pay deposit for the each keys     to our security guard.

 

Q3.           체크아웃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How to do check-out?

 

A3.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1:00까지이며, 1층 안내 데스크에 Key를 반납하시고, 체크인시 지불하셨던 Key 보증금을 받아 가시면 됩니다.

You need to check-out before 11:00 a.m., return your room key and take back the key deposit.

 

Q4.           체크아웃을 하고 나서, 며칠  다시 체크인을 하는데도 짐을 모두 빼내야 하나요?

Do we have to vacate all belongings even if we check-in again only in a few days?

 

A4.           죄송합니다만, 일단 체크아웃 절차를 밟으시면, 방에 있는 짐을 모두 가지고 가셔야  하며, 체크아웃 청소를 하는 관계로 방에 놔두신 물건은 보관해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보관하는 짐에 대한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짐을 따로 보관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Sorry but if you are on the procedure of checking-out, you have to take out all your belongings. Since we are doing the check-out cleaning when guest move out from the room, it is very difficult to charge  of guest’s belongings in the room. Also by reason of  the security, we do not provide custody service.

 

 

Staying in CJ, Anam I-house

 

Q1.           방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Can we use laptop in the room?

 

A1.           방마다 전화기 옆에 사용하실 수 있는 IP 주소와 전화번호 등이 나와 있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안내문을 참고로 방마다 설치되어 있는 LAN Cable을 이용하시고, 노트북의 IP설정 상태를 변경하시면, 유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There is direction on the desk next to the phone about the IP address and telephone number. Use the LAN cable  placed in the room and change  the IP address on your laptop   as you can find on the direction.

 

Q2.           방마다 세면도구가 비치되어 있나요?

Do you place a train case in the room?

 

A2.           방마다 일회용품을 비치해 놓고 있지는 않습니다. 준비해드리는 수건을 제외한, 비누, 샴푸, 칫솔, 치약 등은 가져오시거나, 남학생 기숙사동에 있는 편의점에서 구입할  있습니다.

We do not place train case in the room. You need to bring your own things except for towels and soap which we do provide. You can buy train case at the front desk in CJ I-House or GS25 convenience store.

 

 

Conference Room Rental

 

Q1.           CJ International House내에 있는 회의실이나 세미나실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예약해야 하나요?

How can I make a reservation for using the conference room or seminar room in the CJ International House?

 

A1.           신청은 온라인 상으로는 불가능하며, reslife_prof@korea.ac.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신청서를 첨부드리겠습니다.

On-line application is not available. If you want to make a reservation, please contact us by email (reslife_prof@korea.ac.kr). We will send you an application form afterwards.

 

Q2.           회의실이나 세미나실에서 인터넷이나  프로젝터 등을 사용할  있나요?

Can I use the internet or projector in the conference room or seminar room?

 

A2.           인터넷은 회의실과 세미나실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빔 프로젝터는 회의실에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화이트보드는 예약 시에 말씀하시면 준비해드리겠습니다.

 

You can use the internet in both rooms but the projector is only installed in the conference room. And if you need white board, please tell us when you make the reservation so that we can get it ready before hand.

 

Q3.           회의실이나 세미나실에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가요?

Can I bring food in the conference room or seminar room?

 

A3.           회의실과 세미나실에는 규정상 음식물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음료나 생수 정도는 반입이 가능하시나, 스낵 종류나 식사는 반입 하실  없습니다.

You are not allowed to bring any food or snack in the rooms by official regulations. Only beverages are allowed in the rooms.

 

문의하실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안암학사 02-3290-1555 , 혹은 reslife_prof@korea.ac.kr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f you have more inquiries, please call +82-2-3290-1555 or reslife_prof@korea.ac.kr

 

Thank you very much.

 

 

 

-안암학사 행정팀-

Q Anam I-House

My room's WIFI is not working, whom should I ask to have a look at it?

A

 

Individual routers are assigned per room, which means each suite has its own personal WIFI. In case your router stops working altogether, or the WIFI's signal is weak you can place a request online at dormitory website (http://dorm.korea.ac.kr/front/board/3/post) and your RA will submit your wifi issue to LG U+ according to your request.

Q Anam I-House

Request for an overpayment refund.

A

 

If you succesfully come to KU, we will refund your overpayment to your Korean bank account.

If you don't have one, we can wait until you open a Korean bank account.

If you decide not to come to Korea and want to cancel your application we will refund to your account.

Send us an email to reslife@korea.ac.kr and we will reply you with the form you need to fill in.

Q CJ I-House

My room's WIFI is not working, whom should I ask to have a look at it?

A

Individual routers are assigned per room, which means each suite has its own personal WIFI. In case your router stops working altogether, or the WIFI's signal is weak you can place a request online at dormitory website (http://dorm.korea.ac.kr/front/board/3/post) and your RA will submit your wifi issue to LG U+ according to your req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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