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알림마당

내 꿈의 작은 공간, 내 꿈의 즐거운 시작!

행정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생동 입사 안내문

 

 

 

 

  1. 기숙사비(관리비) 납부 안내

    가. 기숙사비 납부기간 : 202418() 14~ 2024115() 23시까지

    나. 기숙사비 납부방법 : 은행계좌이체 / ATM / 텔레뱅킹 / 모바일뱅킹 등 (분할 납부 불가)

    다. 기숙사 관리비 : 912,000(산출내역 : 120* 7,600= 912,000)

    라. 기숙사비 납부확인 :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 “빠른계좌조회 화면 창 상단에 등록금 빠조회

         선택한 후 학교명, 수험번호, 학생명, 가상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즉시 조회 가능합니다.

        (안암학사 홈페이지에서 납부확인은 최소 1-2일 소요될 수 있으므로 즉시 확인을 원하는 입사생은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마. 유의사항

        1) 하나은행 외 타 은행을 통하여 입금 시 타행송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송금인은 학생 본인과 상이하여도 무관하며, 수취인(가상계좌의 예금주)고려대(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사비를 납부완료하여야 하며, 미납 시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입사허가가 취소됩니다.

 

2. 입사일정안내

. 2024학년도 1학기 총 입사기간 : 2024223() 오전 112024622() 오전 11

. 권장입사기간 : 2024223() ~ 228() (심야입사 자제)

 * COVID-19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합니다.

 * 안암학사 학생동은 입사 당일 입사생들의 원활한 입사절차를 위해 입사생 외 외부인의 학생동 로비 출입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학부모 출입 불가)

. 개인 짐을 택배로 부칠 경우 본인 입사예정일에 도착할 수 있도록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안암학사 남 or 여학생동 로비, 사생이름 >

 

 

3. 입사절차안내

 가. 남학생동/여학생동 현관 게시판에서 자신의 호실 번호 확인

 (입사 당일 현관 게시판에 부착된 호실이 최종 배정호실입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경비원에게 입사관련 서류 제출

 다. 입실 서명 후 QR코드로 입사 등록 완료

 라. 호실 카드키 수령하여 입실

 

4. 입사 시 준비물

   가. 결핵검사결과서 1미비 시 당일 입사 불가능합니다.

    - 본인 실제입사일로부터 90일 이내 발급받은 결과지만 유효함(매 학기 새로 검사하여 제출)

    - 보건소에서 검사, 출력이 힘들 경우 가까운 내과에서 검사 가능

       (안암동 근처 : 크림슨내과의원, 에이치앤비의원, 우신향병원 등 고대병원 당일 발급 불가)

    ※ 군대신체검사결과지, 보건증 등 결핵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검사지 제출 가능합니다.

   나. 침구류

 이불, , 베개, 매트리스 커버(밴드형 2,000×1,000×200mm), 매트리스 보호 커버 위에 개인용 매트리스

 커버를 이중으로 씌워야 하며, 매트리스 보호커버 분실 시 비용 납부 후 퇴사)

. 반입허가 전기전열용품 및 그 외 준비물

      1) 반입허가 전기전열용품 : 노트북 또는 컴퓨터, 학습용 스탠드, 휴대폰 충전기, 헤어드라이어, 헤어고데기

         (전기전열용품 모두는 반드시 ‘KC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이어야 반입 사용가능)

      2) 준비물 : 개인 세면도구, 실내화, 수건, 의복, 우산 등 개인 필요물품 및 개인방역물품

    라. 반입 금지 품목

      1) 화재를 일으킬 수 있는 난방, 조리기구

         (가스버너, 전기난로, 전기장판, 석유난로, 이동식히터, 라디에이터 등 반입 불가(적발 시 즉시 퇴사 처분))

      2)코일열 발생 전열기구 반입금지

          (다리미, 커피포트 및 KC인증마크 없는 헤어드라이기, 헤어고데기 등 반입불가(적발 시 벌점처분))

      3) 전기제품 : 냉장고, 소형냉장고, 화장품 냉장고, 가전제품 등 반입 불가(적발 시 벌점 및 퇴사 처분)

      ※ 생활지도(구 점호)와 호실점검 시 반입금지 물품 보유 사실이 적발될 경우 안암학사 사생수칙에 의거하여 벌점, 퇴실,

         재입사 불허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환불절차 안내

   가. 개사 전 입사포기

    1) 입사시작일 이전 입사 포기하는 경우 : 기숙사비 전액 환불

    - 환불절차 : ‘안암학사 홈페이지 [신청현황조회] 입사포기신청

       (환불은 환불 신청일 기준으로 환불절차 마친 후 영업일 3-7일 소요)

    2) 미입사 퇴사

    - 입사시작일 이후 미입사 퇴사하는 경우 : 잔여 박 수 * 1박요금 + 수수료 10% 차감하여 환불

    - 환불절차 : ‘안암학사 홈페이지 [신청현황조회] 입사포기신청

       (환불은 환불 신청일 기준으로 환불절차 마친 후 영업일 3-7일 소요)

    3) 중도퇴사

    - 학사 생활 도중 퇴사 하는 경우 : 잔여박 수 * 1박 요금 + 수수료 10% 차감하여 환불

    - 환불절차 : 입사시작일 이후 학사 생활 도중 중도퇴사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의 담당 생활조교에게 퇴사의사를 밝힌 후 본인

      실제 퇴사일을 기준으로 퇴사신고서 작성, 담당생활조교 서명 받은 후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과 함께 경비실에 제출(환불은

      퇴사신청일 기준으로 환불 절차 마친 후 영업일 3-7일 소요)

 

 6. 기타 안내사항

가. 안암학사 학생동은 학생 본인 및 함께 거주하는 사생들의 안전한 기숙사 생활을 위해 입사 시 생활안내문을 배부하고 있습

      니다. 안암학사에 거주하는동안 생활수칙 숙지 및 지키기에 적극적인 협조 바랍니다.

나. 입사 허가된 자라도 법정 전염병 환자 및 보균자는 입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염성이 없다는 의사소견서를 가져오시거나 완치 후에는 입사 가능 합니다)

다. 방학기간 연장신청 : 종강 3-4주 전 방학잔류 희망 사생을 별도로 신청 받으며, 잔류사비 완료 후 방학잔류가 확정됩니다.

      라.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안암학사 구내식당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기숙사비 납부 시 해당사항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인근의 본교 인문계 캠퍼스 및 자연계 캠퍼스 학생 식당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