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건물/시설/생활

내 꿈의 작은 공간, 내 꿈의 즐거운 시작!

화재 시 대피안내

안암학사 화재 시 대응법 및 대피로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화재발생 시 대응/대피로 안내

화재발생 즉시 최초 목격자는“불이야“하고 외치며 주위에 전파한다. 복도의 소화전 함 화재발신기(비상벨)을 누른다. 신속히 119로 소방서에 신고한다.(정확한 위치설명, 화재종류, 전화번호, 소방차 오는 길 등)

화재 대피 시 유의사항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행동하기 건물구조에 익숙한 교직원의 안내에 따라 질서 있게 대피하기 불난 곳의 반대 방향 비상구를 이용하기 실내에 있을 경우 갑자기 문을 열지 말고 손잡이나 문이 뜨거운지 확인하기 화재장소를 통과/대피할 때는 자세를 낮추고 젖은 수건으로 코와 입을 보호하기 화장실이나 통로의 막다른 곳으로 대피하지 않기 숨는 행위 또는 상황 판단 없이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은 삼가하기 엘리베이터는 정전 시 작동불가하므로 탑승하지 않기 옥상으로 대피할 경우 바람을 등지고 구조요청하기 평상시 피난로 숙지하기(학사 내 각 건물 각 층 복도 좌, 우에 현위치 및 피난 유도 안내판이 부착되어 있음)

안암학사 각 건물 대피로

안암학사 각 건물 대피로 테이블입니다. 이 테이블은 남학생 1동 대피로, 남학생 2동 대피로, 여학생동(3동) 대피로, 프런티어관 대피로, 글로벌하우스 대피로, CJ I-HOUSE 대피로, 안암 I-HOUSE 대피로, 행정고시동 대피로 그뢰고 관리동 대피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학생 1동
대피로
남학생 1동은 옥상으로 대피할 수 없습니다.
건물 양쪽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1층 로비를 통해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1층에서 동, 서편방향 비상문 및 관리동으로 대피할 수 있으며, 지하층을 통해서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남학생 2동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남학생 2동의 모든 호실문 및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 건물 양쪽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2동 2층에서 동편, 관리동, 서편방향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서편방향으로 대피할 시 지하층 현관 주 출입구로 대피할 수 있으며, 동편계단을 이용하여 옥상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여학생동(3동)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여학생동(3동)의 모든 호실문 및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 중앙계단 및 서편계단을 이용하여 1층 현관 앞편 또는 뒤편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동편방향의 2.5층에서는 서편비상문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동, 서편의 계단을 이용하여 옥상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프런티어관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프런티어관의 모든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호실 제외) 화재/정전 발생 시 프런티어관의 복도 중앙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3층~7층) 프런티어관 엘리베이터 옆 비상계단 또는 좌, 우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1층 로비를 통해 외부 또는 지하층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프런티어관 남학생동은 옥상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남학생 4~6층은 동편 베란다에 설치된 완강기를 타고 대피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하우스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글로벌하우스의 모든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호실 제외) 1인실 옆 중앙계단 또는 다인실 북쪽방향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1층에서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건물 양쪽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1층 로비를 통해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1인실 방향 중앙계단 및 다인실 방향 계단을 이용하여 옥상 또는 지하 주차장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각 층 1인실 동편 복도 끝 베란다에 설치된 완강기를 이용하여 대피할 수 있습니다.)
CJ I-HOUSE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CJ I-HOUSE의 모든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호실 제외) 교원동 방향에서는 동편의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1층에서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학생동 방향에서는 서편의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1층에서 옥외주차장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측계단(엘리베이터 옆)을 이용하여 옥상으로 대피 또는 1층 로비를 통해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안암 I-HOUSE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안암 I-HOUSE의 모든 호실 및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 홀 중앙 승강기 좌측 비상계단, 남/북쪽방향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1층 또는 지하주차장에서 외부로 대피할 수 있으며, 옥상으로도 대피할 수 있습니다.(각 층 남쪽 복도 끝 베란다에 설치된 완강기를 이용하여 대피할 수 있습니다.)
행정고시동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행정고시동의 모든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호실 제외) 행정고시동은 옥상으로 대피할 수 없습니다. 중앙계단을 이용하여 1층 또는 지하층에서 외부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동편(학생동 방향)계단을 이용하여 1층에서 주 출입구와 북편 외국인숙소 방향 출입구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3층 전면 좌, 우 호실은 베란다에 설치된 완강기를 타고 대피할 수 있습니다.)
관리동 대피로 화재/정전 발생 시 관리동의 모든 공용부 출입문은 자동 개방됩니다. 2층 로비에서 남학생 1동 / 2동 방향 복도 혹은 휴게실의 서측 방향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1층으로 내려가 식당 서쪽 방향, 편의점 방향 계단 비상구를 통해 대피할 수 있습니다. 지하층에서 세탁소 내부를 통해 외부로 대피 혹은 중앙계단을 이용하여 옥상으로 대피할 수 있습니다.

안암학사 내 에스원(S1)카드시스템이 설치된 모든 호실, 통로, 공용 비상구는 화재 발생/화재감지기 작동/정전 발생 시 자동으로 개방됩니다.

남, 여학생동(구관)의 경우, 수신기에서 화재 감지 및 화재 발생 시 유독가스 및 화재 확대를 지연하기 위해 각 건물 내 복도 방화문이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남학생동(구관), 프런티어관, 글로벌하우스, CJ/안암 I-HOUSE 등의 복도에 설치된 방화셔터는 화재 발생 시 천장에 부착된 화재감지기 작동에 의해 닫히게 됩니다.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