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건물/시설/생활

내 꿈의 작은 공간, 내 꿈의 즐거운 시작!

네트워크/인터넷 이용안내

아래의 상황들은 인터넷이 안될 시 조치 방법으로 컴퓨터에 고정 IP가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랜선만 연결하면 따로 설정을 안하셔도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IP 고정에서 유동으로 변경 설정

STEP-1
인터넷이 안될 시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상단 그림과 같은 아이콘을 확인 후 마우스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클릭
인터넷이 안될 시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상단 그림과 같은 아이콘을 확인 후 마우스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클릭
STEP-2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화면이 “활성 네트워크 보기” 중 “로컬 영역 연결” 클릭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화면이 “활성 네트워크 보기” 중 “로컬 영역 연결” 클릭
STEP-3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상태”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속성” 버튼 클릭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상태”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속성” 버튼 클릭
STEP-4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속성”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속성” 화면이 나타나면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더블 클릭
STEP-5
상단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 또는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 클릭 후 하단 “확인” 버튼 클릭
상단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 또는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 클릭 후 하단 “확인” 버튼 클릭

IP 추가 인증 조치 방법 (DNS 수동 설정)

STEP-1
인터넷이 안될 시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상단 그림과 같은 아이콘을 확인 후 마우스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클릭
인터넷이 안될 시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상단 그림과 같은 아이콘을 확인 후 마우스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클릭
STEP-2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화면이 “활성 네트워크 보기” 중 “로컬 영역 연결” 클릭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화면이 “활성 네트워크 보기” 중 “로컬 영역 연결” 클릭
STEP-3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상태”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속성” 버튼 클릭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상태”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속성” 버튼 클릭
STEP-4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속성”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 속성” 화면이 나타나면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더블 클릭
STEP-5
상단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빨간 박스 안 164.124.101.2 를 입력 후 하단 "확인" 버튼 클릭" />
상단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빨간 박스 안 "기본 설정 DNS 서버(P)"에 164.124.101.2 를 입력 후 하단 "확인" 버튼 클릭

무선 인터넷 연결 방법

방에 설치된 무선 공유기 상단에 기입된 무선랜 이름과 암호를 확인(각 방마다 이름과 암호가 다름) 후 연결 ※ 암호 변경 절대 금지

AP 장애 조치 안내

AP 전면
AP 전면에 전원 LED 불이 깜빡 거리거나 인터넷 LED가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벽면에 있는 랜선이 AP 후면에 검정색 부분으로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후 전원 스위치를 뻇다가 꽂아주시고 AP 전면에 인터넷 LED 불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는 A/S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AP 전면에 전원 LED 불이 깜빡 거리거나 인터넷 LED가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벽면에 있는 랜선이 AP 후면에 검정색 부분으로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후 전원 스위치를 뻇다가 꽂아주시고 AP 전면에 인터넷 LED 불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는 A/S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AP 후면
AP 전면에 인터넷 부분은 불이 들어오나 전원 부분과 무선 부분에 LED등이 깜빡 거리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 AP 후면에 전원과 인터넷 연결 포트 사이에 리셋 버튼을 볼펜 등 끝이 뾰족한 것으로 5초간 누르고 있으면 AP 강제 리셋이 진행되며 리셋 후 약 2분 정도 부팅 과정을 지나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는 A/S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AP 전면에 인터넷 부분은 불이 들어오나 전원 부분과 무선 부분에 LED등이 깜빡 거리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 AP 후면에 전원과 인터넷 연결 포트 사이에 리셋 버튼을 볼펜 등 끝이 뾰족한 것으로 5초간 누르고 있으면 AP 강제 리셋이 진행되며 리셋 후 약 2분 정도 부팅 과정을 지나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는 A/S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맨위로

공유하기